몸짱 만드는 혈액형 다이어트 법

 

몸은 스키장의 눈밭을 달리고 있지만 마음은 벌써 꽃피는 봄을 기다린다.

 

패션리더라면 올 봄의 패션에 대해 이미 정보 수집은 끝난 상태. 그런데 두꺼운 옷을 휘감고 다니는 사이 어느새 몸에 살이 붙었다.

 

몸짱으로 되돌아가는 초강력 다이어트 프로젝트. 이 안에 올 봄 패션리더로서의 성패가 숨겨져 있다.

 

 

 

 

 

B형의 특징

 

B형 여성은 외향적이고, 활달하며 사교적이고, 낙천적이며,

 

규칙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는 성격으로 아이디어가 많고, 변화를 좋아한다는 평가를 듣는 편이다.

 

먹는 것을 좋아하는 미식가가 많고 진하고 깊은 맛을 즐기는 편이어서 살찌기 쉬운 타입이기도 하다.

 

성격상 단기 집중형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이들이 많아 효과는 빨리 나타나나 요요현상이 쉽게 나타나므로 몸매 유지에 늘 신경을 써야한다.

 

 

 

 

B형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

 

B형은 소화기관이 튼튼한 편이어서 다양한 식품을 선택하는 게 좋고, 한두 가지 음식만을 집중적으로 먹는 다이어트는 피해야 한다.

 

유제품과 올리브유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 음식은 되도록 보기에도 예쁘고, 맛있게 조리하고 자신만의 새로운 다이어트메뉴를 개발하는 것도 좋다.

 

가끔 맛있다고 소문난 맛집을 골라서 식사를 하는 것도 체중조절을 지속하는데 도움이 되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샐러드나 과일 위주의 채식식단 위주로 식단을 짜는 게 효과적이다.

 

특히 유제품의 섭취로 신진대사의 균형을 맞추는 게 좋다. 다이어트식품으로는 식사대용식으로 먹을 수 있는 것이 좋다.

 

 

 

 

 

 

B형을 위한 추천음식

 

우유 젤리 무스

 

화이트닝에 효과적인 우유로 만든 요리.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체중 감량과 함께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 비법으로 꾸준히 먹으면 기미, 주근깨도 싹 사라진다.

 

재료

 

우유 1컵, 아침에 쥬스 오렌지 1/2컵, 계란흰자 1개, 우뭇가사리 20g

 

우유 젤리 무스 만드는 법

 

우뭇가사리를 불려 끓인 후 계란흰자 거품과 우유, 아침에 쥬스 오렌지를 섞어 식힌다.

 

 

 

 

 

현미 과일케이크

 

현미 과일 케이크는 1인분 기준으로 212kcal의 열량을 내며 생크림 케이크는 1인분 기준 807kcal의 열량을 낸다.

 

때문에 현미를 이용해 케이크를 만들면 특별한 맛과 함께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재료(4 인분)

 

현미 60g, 두유 600g, 바닐라향 약간, 메이플시럽(단풍잎시럽) 80g, 건포도 20g, 한천 4g, 소금, 계피 약간씩 체리(통조림) 약간, 방울 토마토 10개

 

 

 

 

 

현미 과일케이크 만드는 법

 

1. 현미를 물에 불려 준비해 두었다가 일반 밥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현미를 삶은 후 식힌다.

 

2. 볼에 소금, 두유, 바닐라향, 메이플시럽, 계피가루, 건포도를 순서대로 넣고 섞는다.

 

3. 8배의 물에 4~5시간 불린 한천을 2에 넣고 끓인다.

 

4. 3을 체에 거른다.

 

5. 4에 1을 넣고 저어준 후 원형 몰드에 넣고 냉장고에서 식힌다.

 

6. 4를 몰드에서 빼낸 후 방울 토마토를 반으로 썰어 케이크 테두리에 두르고 체리를 탑에 얹어 장식한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현미는 충분한 시간동안 물에 불린 후 미리 삶아 준비해야 하며

 

완성된 요리를 몰드에서 빼낼 때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자를 때에는 칼을 따뜻하게 해 세워서 사용해야 깨끗하게 커팅할 수 있다.

 

 

 

 

 

시금치 스파게티

 

시금치는 야채 중에서도 비타민 A,C를 비롯 철분, 칼슘, 요오드 등 같은 무기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천연 알칼리성 식품이다.

 

발육기의 어린이는 물론 임산부에게도 좋은 시금치.

 

수산 성분 때문에 체내에 흡수된 칼슘과 결합하여 신장과 요도에 결석을 만든다는 우려도 있지만

 

데치면 어느 정도 제거가 되어 매일 500g이 넘는 양을 지속적으로 먹지 않는다면 문제될 것이 전혀 없다.

 

재료-4인분

 

베이컨 1쪽, 브로콜리 1송이, 붉은 피망1개1/3개, 화이트소스(버터 2큰술, 밀가루3큰술, 육수1컵, 우유1/3컵, 생크림1/3컵, 소금, 후추)

 

버터, 소금, 후추약간, 면(시금치7뿌리, 밀가루2컵, 물3큰술, 식용유1 큰술, 소금약간)

 

 

 

 

 

시금치 스파게티 만들기

 

1. 밀가루에 물, 식용유, 소금을 넣어 반죽하고 시금치는 깨끗이 씻어 데친 후 곱게 다져 함께 섞어 반죽한다.

 

2. 반죽을 밀대 방망이로 0.3cm정도의 두께로 밀고 0.5cm 너비로 칼국수 보다는 약간 가는 너비로 썬다.

 

3. 끓는 물에 식용유를 한 방울 떨어뜨리고 면을 삶아 찬물에 씻어 건진 후 버터를 녹인 팬에 면을 볶는다.

 

(반죽에 식용유를 약간 넣고 또 끓는 물에도 식용유를 한 방울 떨어뜨리면 면발이 훨씬 쫀득쫀득 해진다.)

 

4. 브로콜리는 데쳐 송이로 떼고 베이컨은 잘게 다지고, 붉은 피망은 예쁘게 채를 썰어 각각 버터에 소금, 후추를 넣고 볶는다.

 

5. 냄비에 버터를 녹인 후 채친 밀가루를 넣고 충분히 볶은 후 육수와 우유를 조금씩 부어 가면서 덩어리가 지지 않도록 저어 준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고 생크림을 1/3컵 넣으면 화이트소스가 된다.

 

6. 접시에 볶은 면을 담고 화이트소스를 끼얹은 후 4를 뿌려 내면 스파게티가 완성된다.

 

 

 

 

B형에 맞는 운동법

 

여럿이 함께 하는 운동이 좋다. B형은 일정기간별로 식사조절이나 운동방법에 변화를 주는 것이 유리하고,

 

한가한 시간을 줄이고 다른 사람들과 활동적으로 어울리는 시간을 많이 갖는 것이 좋다.

 

운동은 농구, 테니스, 에어로빅, 재즈댄스, 배드민턴 등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이 추천된다.

 

– 신나는 음악에 맞춰 댄스와 에어로빅 40분 이상 하기

 

– 제기차기(혹은 투명제기차기) 200회 이상

 

– PT체조 300회 이상

 

– 인라인이나 스쿼시 등 30분 이상하기

 

 

 

 

 

B형을 위한 추천운동

 

스쿼시

 

다른 스포츠에 비해 열량 소모가 커 짧은 시간에 최고의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한달정도 꾸준히 하면 3㎏ 이상 감량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강도가 높은 운동이다.

 

스쿼시는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 이뤄지지만 치고 달리기를 쉬지 않고 반복하는 까닭에 다른 종목에 비해 단위 시간당 운동량이 가장 많다.

 

30분에 소모되는 열량이 450kcal 이상. 짧은 시간에 체내의 지방과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가장 적합한 종목이다.

 

또한 게임 방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심폐기능, 지구력, 민첩성을 높여주고

 

부상의 위험성이 거의 없다는 것도 스쿼시의 장점으로 꼽힌다.

 

 

 

 

인라인

 

인라인의 운동법은 기본자세와 팔 젖기, 다리 밀기, 회수 동작을 반복하여 양발을 여유 있고 부드럽게 움직여 스케이팅한다.

 

단 우리가 배운 레이싱 자세는 장시간 동안 하기에는 선수가 아닌 다음에야 관절과 근육에 무리가 가서 얼마 못 가 주저앉는다.

 

허리는 둥그렇게 말아 조금만 구부리고 무릎은 약간 펴서 편안한 자세로, 팔은 편안하게 약간 구부려도 좋다.

 

상, 하반신 모두가 조화로운 전신 운동을 유지하기 위해 흔들어 주고

 

시간은 체내에 지방이 연소되는 시점을 지나는 20분 이상으로 30~40분 사이에 운동량을 맞춰 천천히 주행하도록 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횟수는 매일해주면 좋겠지만 시간에 민감한 현대인들은 격일로 하는 게 좋다.

 

뛰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체중이 많이 나가도 관절에 무리 없게 할 수 있는 데다 조깅보다는 빠른 스피드로 풀 냄새,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상쾌함을 느끼실 수도 있다. 인라인 로드는 심폐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등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켜 기초 대사량을 높이고 체지방량을 감소시켜 준다.​ 

, , , , ,

몸짱 만드는 혈액형 다이어트 appeared first on 쿡가보조.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